2024-04-17 05:01 (수)
양산 지역 계약교실(알自배기) 연수 개최
양산 지역 계약교실(알自배기) 연수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4.2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교육지원청 소속 회계 및 계약업무담당자 전문성 및 업무능력 향상연수 실시

경상남도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규하)은 2018. 4. 20.(금), 13:40 ~ 15:40 양산교육지원청 1층 대강당에서 양산 관내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및 소속기관 직원 90여명을 대상으로 2018. 4월 지역 계약교실(알自배기: 스스로 알고 배우는 기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일정은 ▲ 국민의례 ▲ 교육재정과장 인사말씀 ▲ 계약일반 연수 및 관련 법규 연수(2시간) 순으로 진행되었다.

당일 행사의 주관부서장인 양산교육지원청 오영이 교육재정과장은 “금일 연수를 통해 관내학교 및 소속기관의 회계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업무수행 전문성을 높이고 교육행정의 수행 능력이 향상되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공직자로서 도덕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아울러 관내 교육행정기관에 자율적인 청렴문화도 함께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황산초등학교 김윤정 행정실장은 계약교실 연수 강사로 나서 계약의 종류, 예정가격의 작성, 계약의 체결 및 이행, 1인수의 및 소액수의 계약 등 계약일반과 사례를 통해 관내 학교 및 소속기관에서 회계담당자들의 업무 수행에 있어서 궁금점을 해소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계약의 세부적인 절차와 관련 법령 등을 연수하였다.

금일 행사를 통해 양산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 및 소속기관에서 근무하는 일선 공무원의 전문성이 향상되고 청렴도가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