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36 (금)
경남교육청, 감염병 국가 위기 대응 훈련 실시
경남교육청, 감염병 국가 위기 대응 훈련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4.2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유입 감염병을 가상한 도상 훈련으로 대응 역량 강화…20일

경상남도교육청은 20일 경남교육연수원에서 교육지원청 담당자와 보건교사 등 학교 관계자 170여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국가 위기 상황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해외에서 메르스가 발생한 관심(Blue) 단계부터 메르스가 국내에 유입되고 지역사회로 전파되는 경계(Orange)단계까지 감염병 국가 위기 상황을 가상해 10개조의 조장을 중심으로 학교 관리자, 담임교사, 보건교사, 행정실, 보건소 등 각자 맡은 역할에 대해 토론하는 도상훈련 방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지난 2015년 메르스 유행 사태를 교훈 삼아 감염병 국가 위기 상황에서 학교 전 구성원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시키고, 교육지원청과 방역기관 등 유관기관과 공조체계를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

도교육청은 이날 훈련 참가자를 통해 앞으로 지역을 중심으로 학교-교육지원청-지방자치단체가 협업해 대응하는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과 더불어 학교 자체 감염병 위기 상황 대응훈련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선제적인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해 매년 학생 감염병 예방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는 도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연 1회 이상 감염병 위기 상황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훈련에 참여한 학교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에 신종 감염병이 유입됐을 때, 유관기관과 협업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 같다.”고 말했다.

최병헌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훈련으로 지난 2015년 메르스 사태의 교훈을 되새겨 보다 강화된 학교의 감염병 대응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선제적인 감염병 예방·관리를 통해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 증진과 보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