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16 (목)
“어린이ㆍ학생 교육 경쟁력 높일 것”
“어린이ㆍ학생 교육 경쟁력 높일 것”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8.04.19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창희 진주시장이 19일 아이들과 시민들의 삶과 직결되는 분야에 대한 공약을 발표했다.

이창희 진주시장 예비후보

 6ㆍ13지방선거 자유한국당 진주시장 경선 참여로 3선에 도전하는 이창희 진주시장이 19일 아이들과 시민들의 삶과 직결되는 분야에 대한 공약을 발표했다.

 이 시장은 이날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공약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우리 진주의 미래인 어린이와 학생들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자기 계발을 통한 창의적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해 교육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또 “이와 더불어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도시 기반 및 교통 여건을 감안해 시민들의 불편은 최소화하고 삶의 질은 높일 수 있는 선진화된 미래 지향의 성장 중심도시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어린이ㆍ학생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주아카데미의 진로코칭 캠프와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하고, 장난감은행 맞벌이부부 자녀 아이돌봄 시간도 연장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또 벽지 노선에 비효율적으로 운행되고 있던 시내버스를 브라보 택시로 대체해 시내버스 재정지원금 절감 및 면민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개양오거리 회전교차로 및 지하차도 개설, 진주~사천간 6차선 도로 신설, 제2금산교 신설 및 혁신도시~금산간 4차선 도로확장 등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