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39 (금)
의령군, 지역케이블방송 컨소시엄 협약
의령군, 지역케이블방송 컨소시엄 협약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8.04.19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8일 의령군이 ICT 테마 조성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상품ㆍ서비스 지속 개발 협력

“스마트한 지역 이미지 부각”

 의령군은 지난 18일 군청 신관 4층 통합관제센터에서 오영호 의령군수와 ㈜서경방송 윤태희 이사, ㈜CJ헬로 권화영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의령군 ICT 테마 조성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령군’은 무선인터넷 서비스 사용료를 부담하고 ‘지역케이블방송컨소시엄’은 무선인터넷 기반시설 구축 및 ICT 응용 서비스를 운영하며 새로운 유형의 상품과 서비스의 지속적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의령군 ICT 테마 조성사업’은 자연을 벗 삼아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야외 공원에 대한 편의시설 개선사업으로, 관광객의 통신비용을 경감시키는 무선인터넷 기반구축과 발광 LED를 접목한 플라워 조명시설 등 ICT 응용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특히, 태양광으로 충전되는 스마트 의자를 도입해 계절에 관계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밤하늘의 별을 세는 즐거움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오영호 군수는 “경제성이 없는 공공장소에 ICT 기반시설을 투자하는 지역케이블방송 컨소시엄에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과 시대를 초월해 사람을 연결하는 핵심기술인 무선 인터넷을 기초한 ICT융합 기술을 의령군에서 시도한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진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기초해 획일적인 관광지 및 시설에 대한 관리체계의 변화를 모색하며 데이터 분석을 통한 사업대상지 확대, 지속적인 관광개선사업을 추진해 스마트한 지역 이미지를 부각시키며 다시 찾고 싶은 의령을 실현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