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29 (토)
지방선거관리ㆍ우정업무 발전 협약
지방선거관리ㆍ우정업무 발전 협약
  • 최학봉 기자
  • 승인 2018.04.19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우정청ㆍ선관위

8가지 분야 적극 협력

 부산지방우정청과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8일 오후 4시 우정청 8층 소회의실에서 성공적인 지방선거관리와 우정업무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성무 부산지방우정청장과 김재왕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사무처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협약서를 교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을 계기로 양 기관은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문화정착과 최고의 우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보완적 업무협력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고, 총 8가지 분야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력 분야는 △6ㆍ13지방선거 등 각종 선거 절차 사무의 성공적인 선거관리를 위한 인력ㆍ시설 등을 적극 지원 협조 △공명선거 및 투표 참여율 제고를 위해 우정청 자체 인력ㆍ시설 등을 이용한 적극적인 홍보활동 전개 △소액 다수 정치자금 기부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및 소속 직원들의 기부에 참여 △우체국 금융서비스 이용 시 각종 수수료 면제 및 서비스 우대 등 특별관리 △국고계좌, 지방선거경비, 기탁금 등 우체국 금융서비스 적극 이용 △선거우편 홍보물 발송 시 e-그린우편 적극 이용 △우편 및 예금ㆍ보험관련 업무에 적극 협조 △이외 상호 협력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이다.

 전성무 부산지방우정청장은 “이번 협약식이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성공적 관리와 함께 기탁금 등 선진 정치자금 기부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