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51 (금)
광도유치원, 세월호 참사 4주기 추모 행사
광도유치원, 세월호 참사 4주기 추모 행사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4.1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잊지 않겠습니다.”

통영 광도유치원(원장 김기임)은 4월 16일 유치원 강당에서 전체 원아를 대상으로 세월호 참사 4주기 추모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아 희생된 모든 분을 추모하고, 원아에게 위험한 상황에서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게 하며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행사의 내용은 연령별 학급별로 세월호와 관련된 이야기 나누기, 노란 리본을 만들어 추모의 시간 갖기, 추모글 이어 말하기 등 다양하게 실시하고, 주간교육계획안에 명시하여 가정과 연계가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또한 다양한 위험한 상황에서 안전하게 내 몸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다 함께 강당에 모여 세월호 희생자 추모 묵념을 하는 등 4.16 세월호 참사의 의미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김기임 원장은 “4.16 세월호 참사는 우리 모든 어른들의 책임이며, 희생자 추모 행사를 통해 원아에게는 생명 존중 의식과 공감을, 교사에게는 책임의식과 안전지도의 중요함, 지속적인 원내 안전 문화 분위기 조성의 필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한편 통영 광도유치원은 2년차 행복맞이 유치원으로서 최근 교육과정과 유아 발달단계의 적합성, 지역 경제 이바지와 통영사랑 키우기 등에 맞추어 원거리 체험활동을 관내 근거리 질적 체험으로 바꾸는 등 내실 있는 원 운영을 꾀하고 있으며, 안전중심, 아이중심, 놀이중심으로 유치원을 운영하여 지역 학부모들의 칭송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