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26 (목)
김경수 ‘댓글 의혹’ 일파만파…
김경수 ‘댓글 의혹’ 일파만파…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8.04.16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 “지사 후보ㆍ국회의원직 사퇴하라” 총공세 / 여 “정치공세 불과ㆍ계획대로 선거한다” 일축
 “이런 변수가….”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의 ‘댓글 조작 연루 의혹’이라는 돌발변수가 터지면서 6ㆍ13 경남도지사 선거판이 크게 요동치고 있다. 자유한국당 경남도당은 16일 민주당의 경남지사 후보로 확정된 김 의원을 향해 경남지사 후보와 국회의원직까지 모두 사퇴하라고 총공세를 펴고 나섰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근거 없는 음해에 부화뇌동하는 야당은 미래가 없다며 김 의원 보호에 나서는 등 선거판이 크게 출렁이고 있다. 이와 관련, 도민들은 경남지사 선거가 돌발 변수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됐다는 시각이다. 먼저 김 의원의 공식 출마 선언이 미뤄졌다. 애초 김 의원은 17일 출마 선언을 하기로 했으나 19일로 연기했다. 김경수 의원 측은 16일 “17일 출마를 선언할 계획이었지만 댓글 파동이라는 돌발변수로 인해 19일로 연기했다”며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사퇴설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이어 “댓글 조작 사건은 경남지사 선거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며 “야당의 비난은 김 의원을 향한 정치공세에 불과한 만큼 경남지사 선거는 계획대로 간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도당은 “사건 사실 여부는 고사하고 당사자에게 사실 확인조차 하지 않은 채 나온 기사에 대해 아무런 검증조차 하지 않고 비난부터 하고 보는 게 현재 대한민국의 야당 현실이라는 것이 개탄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진보라서, 보수라서 좋고 나쁜 것도 아니다. 진실을 호도하는 것이 나쁜 것이다”며 “사실 확인 노력조차 하지 않았던 보수 언론의 무책임한 보도라면 합당한 책임을 져야 하고 이런 보도에 부화뇌동하는 보수 야당의 행태는 국민, 나아가 경남도민을 무시하는 것이다”고 반박했다.

 민주당 관계자도 “이번 댓글 파동은 일종의 해프닝으로 보고 있다”면서 “선거가 되면 악의적으로 개입해 자리 보장 등을 요구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김 의원 스타일로 볼 때 그런 사람들에게 (자리) 약속을 할 리가 없다”고 말했다. 이 같은 해명에도 불구하고, 김 의원은 선거기간 내내 댓글 사건에 시달릴 것은 분명한 만큼, 선거전이 엉뚱한 방향으로 전개될 가능성도 있다.

 그동안 ‘문재인의 복심’으로 불릴 정도로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인 김 의원이 도지사 후보로 출마할 경우 문 대통령과 민주당의 높은 지지도를 바탕으로 당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야당의 총공세와 잇단 언론 보도로 선거결과를 예단하기 어렵게 돌아가고 있다. 야당은 모처럼 만난 호재를 최대한 이용하면서 총공세를 펴고 있다. 진상규명 차원을 넘어 도지사 후보 사퇴를 촉구하며 맹공을 퍼붓고 나섰다.

 한국당 경남도당은 16일 “댓글 여론조작 사건에 도지사 출마가 예상되는 김경수 의원이 배후로 의심되고 있다”면서 “도지사 후보직과 국회의원직까지 모두 사퇴하고 검찰에 자발적으로 출석해 수사에 협조하기를 바란다”며 “댓글 여론조작 사건 연루 의혹이 제기되는 사실 자체가 이미 도지사 후보 자격을 잃었다고 볼 수 있다”고 압박했다. 이어 “민주당 당원들의 댓글 여론조작은 정권의 실세ㆍ대통령의 최측근이라는 김경수 의원 등 윗선까지 개입 의혹이 거론되는 만큼 이들의 행위는 개인적 일탈 차원을 넘어 거대한 음모의 일환으로까지 의심되는 상황이다”며 “의혹이 증폭되는 상황에서 도민이 바라는 것은 진심 어린 해명과 사죄, 도지사 불출마 선언이다”고 몰아붙였다.

 바른 미래당 경남도당은 “본인 스스로가 사실과 관련해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면서 “어설픈 해명이 오히려 의혹을 낳고 있는 것이 아니냐, 의혹이 실체가 있는 사건으로 밝혀진다면 전임 정권의 국정원 댓글 조작 사건에 버금가는 민간에 의한 여론조작사건으로 또 하나의 국기 문란사건으로 기록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금 중요한 것은 조속히 진실을 규명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의혹 중심에 선 김 의원에 대해 조사가 필수적이다”며 “검찰이 특별수사팀을 구성하는 등의 방식으로 본격 수사에 나서야 하며 김 의원 또한 자신의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서라도 검찰에 자진 출두해 문제의 텔레그램 메시지를 공개하는 등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국민의 의혹을 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면, 김경수 의원 대항마로 나선 한국당 김태호 전 도지사는 다소 신중한 반응이다. 김태호 의원 측은 “수사 중 상황이며 어떤 형태든지 결과가 나올 때까지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말을 아끼면서도 “민주당 당원 3명이 의도적으로 국민들의 자유 의견을 왜곡하는 것은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한편, 김 의원의 댓글 조작 사건 연루 의혹을 둘러싼 여야 간 입장 차가 첨예한 만큼 향후 경남지사 선거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