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09:31 (목)
경남교육청 원스톱 점검·컨설팅, 학교안전 한번에 OK
경남교육청 원스톱 점검·컨설팅, 학교안전 한번에 OK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4.1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점검단이 도내 54개교 방문해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노력

4?16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일에 시작해 내달 16일까지 실시

경상남도교육청은 16일부터 도내 54개 학교(유2, 초26, 중14, 고9, 특수3)를 대상으로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2018. 학교안전 원스톱 점검 및 컨설팅」을 내달 16일까지 실시한다.

학교안전 관련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한 점검반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건축, 소방, 전기, 가스, 교통안전, 실험·실습실 등 학교안전 분야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미흡한 사항은 현장에서 컨설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015년도부터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매년 실시해 전년도까지 25개교를 대상으로 시행한 원스톱 점검 및 컨설팅은 개별 점검의 비효율을 없애고, 학교 부담을 덜어 주는 등 현장 만족도가 매우 높아 올해는 자체예산을 추가 투입해 점검 대상을 54개 학교로 대폭 확대해 실시한다.

특히, 올해 점검반에는 경남지방경찰청, 경남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 한국전기안전공사경남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경남지역본부 등 유관기관 전문가가 함께 참가해 안전분야에 있어 협업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손점숙 안전총괄담당관은 “4?16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일에 맞춰 학교 자체 안전점검의 날 행사와 올해 원스톱 점검을 시작하게 돼 더 의미가 있다”며, “학교 안팎의 안전 요소들을 전문가들이 한 번에 진단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과 점검결과를 바탕으로 학교안전 우수 관리사례를 도내 전 학교에 전파해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