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24 (목)
예비후보 토론회 마련 촉구
예비후보 토론회 마련 촉구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8.04.11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헌규

진주시장 예비후보 김헌규

선거전략 비교 자리 요청

 김헌규 더불어민주당 진주시장 예비후보는 11일 “당원들이 진주시장 예비후보들의 자질과 정책을 비교할 자리를 마련해 달라고 당 지도부에 다시 한 번 요청한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자신의 선거운동 밴드 ‘진주시장 교체소망! 김헌규의 힘!’에 게시한 글에서 “당원 대상 토론회나 간담회, 공약발표회 등 어떤 형식으로든 예비후보를 검증하고 비교할 자리를 마련해 달라고 당 지도부에 여러 차례 요청한 바 있다”며 “더불어민주당 진주시위원회 차원에서든, 경남도당 차원에서든 당원들이 진주시장 예비후보의 자질과 정책, 선거전략 등을 비교하고 검증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의 이같은 제안은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경선과정에서 지역의 당 지도부와 예비후보자들이 이미 원칙적으로 합의한 토론 및 간담회 등의 형식과 시기 등을 놓고 후보자 및 일부 지지자들 사이에서 나타난 논란을 차단하기 위해서인 것으로 풀이된다. 당 소속 후보자 검증을 위한 요구가 지지자들간 분란으로 이어지면 자칫 제1 야당인 자유한국당 후보에 이익을 주는 상황이 올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김 예비후보는 “당은 어떤 형식, 어떤 과정이든 공직선거법과 당규 등에 따라 관련 절차를 진행해 달라”고 말하고 “이런 과정을 거쳐 마련된 어떤 방안이라도 환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