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15 (금)
민주당 컷오프 ‘양산분열’ 어찌할꼬
민주당 컷오프 ‘양산분열’ 어찌할꼬
  • 경남매일
  • 승인 2018.04.11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6ㆍ13 지방선거 기초단체장 복수 공천신청자에 대한 서류 심사와 면접을 실시해 후보자 선정과 경선 지역을 의결했다. 1차 컷오프를 결정한 것이다. 컷오프 소식이 전해지자 양산정가는 벌집을 쑤셔 넣은 듯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 더민주당 도당 공관위의 결정이 현저히 떨어진 객관성과 함께 특정 국회의원 선거구 출신 후보자들로 대거 포진시켰다는 후문이 나돌기 때문이다. 실제 민주당 양산시장 후보군은 양산지역과 웅상지역을 무 자르듯 갈라 논 형국이다.

 반발 확산원인은 이 때문만이 아니다. 평소 여론조사에서 1위와 2위를 줄곧 지켜왔던 후보를 탈락시켰다는 점도 용납이 안 된다는 게 양산정가의 여론이다.

 이에 대해 더민주당 도당의 한 공관위원은 뼈있는 말을 전했다. “공관위의 결정은 존중해야 한다. 그러나 의아한 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고 했다. 양산시장 컷오프는 다른 시군지역과는 달리 적합도를 먼저 조사한 것이 아니고 서류와 면접점수로 판단한 것으로 파악됐다. 여론조사 결과가 컷오프에 영향을 미치지 못한 것은 이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당선 가능성을 배제한 상태서 모든 심사가 이뤄졌다는 점은 의아한 대목이 아닐 수 없다. 함정이다. 특정정치인이 자기사람 심기를 획책한 모습으로 풀이되고 있다. 양산시민들의 분노가 극에 달할 수밖에 없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우리가 공당의 결정을 놓고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는 점은 모순이라 할 수도 있다. 언론이 공당의 안방 깊은 곳을 들여다보는 것도 칭찬 받을 일이 아니다. 하지만 각 후보자들은 정치인이기에 앞서 한 시민이다. 그들의 권리를 공당이란 절대 권력으로 짓누르는 행태는 정당정치의 민주화를 역행하는 처사다. 언론으로서 비판은 의무다. 이번 민주당 도당 공관위가 결정한 양산시장 1차 컷오프 사태를 우리는 정당정치 민주화 역행으로 규정한다. 민주당 컷오프 양산분열 어찌할꼬. 민주당은 재심의를 하고 양산시민의 심판을 받아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