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17 (토)
“김태호 공천 당헌ㆍ당규상 원천무효”
“김태호 공천 당헌ㆍ당규상 원천무효”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8.04.03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선 전 한나라당 대표

 자유한국당의 경남지역 6ㆍ13 지방선거 후보 공천과 관련한 반발이 계속되고 있다. 경남지사 예비후보인 김영선 전 한나라당 대표는 3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당이 최근 김태호 전 경남지사를 6ㆍ13 지방선거 경남지사 후보로 공천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견제구를 날렸다.

 그는 “한국당은 자유민주주의와 개인의 자율성과 공정한 공천과정의 룰을 잘 지켜온 민주정당이므로 헌법과 법에 의해 절차와 원칙을 지킨 공천을 해왔고 그 전통에 따를 것이라 믿는다”며 김 전 지사 전략공천 방침에 우려를 표명했다.

 김 전 대표는 “당이 김 전 지사를 공천한다면 헌법과 당헌ㆍ당규에 따라 원천무효다”며 “공당이 공직후보를 정하는 과정에서 응모 기간을 정해놓고 응모자 중심의 절차를 진행하지 않는다면 정치인들이 사회적 신뢰를 쌓는 기본 자질을 가질 수 있겠나”고 반문했다.

 김영선 전 대표는 전날 더불어민주당이 공천 신청하지도 않은 김경수 의원을 경남지사 단일후보로 추대한 것을 비판하면서 “한국당도 그러한 전철을 밟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김 의원이 원칙과 절차를 어기고 모든 후보의 출전권을 박탈하는 것은 권력적 횡포로써 예비후보자들의 공정한 선거라는 게임 자체를 몰수한 것이다”며 “입시시험에 지원도 하지 않고 합격하는 부정이다”고 주장했다.

 창원지역 도의원 공천을 신청한 정광식 현 도의원도 이날 경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천 결과에 반발했다. 그가 신청한 창원8 광역의원 선거구는 한국당이 전날 여성 후보를 단수 공천한 지역이다.

 정 의원은 “지역정서와 공정한 공천과정을 무시하고 여성 전략공천지역이 아님에도 여성 단수추천은 잘못된 것이다”며 “당원과 지역주민이 수긍할 수 있는 합당한 명분과 선정이유가 있는지, 공정한 여론 수렴 과정을 거쳤는지, 그 결과가 어떠한지 상세히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공천 최고원칙은 당선가능성이다. 지금이라도 공정하고 공명한 경선을 시행하도록 중앙공심위에서 바로 잡아야 한다”면서 “정당한 요구를 중앙당마저 무시한다면 사생결단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해 무소속 출마 가능성을 시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