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21 (목)
흉기로 형 찌르고 후배 명예훼손
흉기로 형 찌르고 후배 명예훼손
  • 최학봉 기자
  • 승인 2018.03.21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법, 20대 실형

 자신을 나무랐다는 이유로 잠든 형을 흉기로 수차례 찌르고, 대학 여자 후배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는 글을 전송하거나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기소된 대학생이 실형이 선고받았다.

 부산지법 형사5부(최환 부장판사)는 21일 살인미수, 명예훼손, 통신매체 이용 음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대학생 A씨(25)에게 징역 3년을 선고하고 10년간 신상정보 등록과 치료감호를 명령했다고 밝혔다.

 사물을 변별하거나 의사를 결정할 능력이 떨어지는 조현병 환자인 A씨는 지난해 11월 4일 오전 9시께 자택에서 흉기로 잠든 형을 수차례 찔러 8주간의 치료를 요구하는 중상을 입힌 혐의로 기소됐다. 평소 부모 말을 잘 듣지 않아 형에게 잔소리를 많이 들었던 A씨는 전날 자신을 심하게 나무란 형을 살해하기로 계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또 지난 2016년 10월과 2017년 6월 모두 세 차례에 걸쳐 대학 후배 3명에게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페이스북에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도 받고 있다.

 재판부는 “A씨가 초범이고 조현병을 앓아 의사결정 능력이 미약한 상태에서 범행을 저질렀지만 특별한 이유 없이 대학 후배에게 성적 수치심을 일으키는 글을 전송하거나 허위사실을 유포해 명예를 훼손한 것은 물론 친형의 목숨을 앗아갈 뻔한 범죄를 저질러 엄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판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