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58 (금)
밀양연극촌 시가 직영한다
밀양연극촌 시가 직영한다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8.03.18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물 곳곳 관리 엉망 20년 만에 민간위탁 중단
▲ 밀양시가 연극연출가 이윤택의 성폭력 사건 불똥이 튄 밀양연극촌 민간위탁 관리를 중단하고 직영하기로 한 부북면 가산리 밀양연극촌.

 밀양시가 연극연출가 이윤택의 성폭력 사건 불똥이 튄 밀양연극촌 민간위탁 관리를 중단하고 직영하기로 했다.

 18일 밀양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1999년 9월 1일 개장한 부북면 가산리 연극촌에 대해 20년째 이씨가 이사장으로 있었던 ‘사단법인 밀양연극촌’에 운영을 위탁해왔다.

 시는 최근 이씨가 성폭력 사건으로 물의를 빚자 사단법인과 임대계약을 해지했다고 밝혔다.

 이후 연극촌 시설물 관리 상태를 점검한 결과, 상당수 공연장과 시설물이 방치되는 등 곳곳에 문제점이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시는 그동안 시설물을 관리해온 사단법인에 올해만 관리비로 6천30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전기요금 등 관리비용으로 지원한 시비는 예년에도 비슷한 수준이었다.

 시 관계자는 “사단법인에 적지 않은 관리 예산을 지원했지만 제대로 유지ㆍ보수하면서 관리하지 않고 방치한 곳이 수두룩했다”고 말했다.

 시는 밀양연극촌에 대해 20일까지 원상 복구할 것을 통보한 상태다.

 이후 시는 시설물 안전과 관리 상태를 재점검한 후 관리 인력을 연극촌에 별도로 두고 전반적인 운영을 직접 챙기기로 결정했다.

 또 다른 시 관계자는 “20년가량 민간위탁을 해 왔지만 관리가 소홀하고 부작용 역시 많았다”며 “앞으로 시가 직접 맡아 연극촌 체질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