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3:05 (목)
장난감은행 운영, 보육 부담 덜어
장난감은행 운영, 보육 부담 덜어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8.03.08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창군 종합사회복지관 1층에서 장난감 은행이 운영 중이다.

거창군 종합사회복지관 설치

회비 2만원ㆍ1천권 책 비치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종합사회복지관 1층에 장난감은행을 설치해 지난 6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장난감 은행에는 장난감 및 도서 1천여 점이 비치돼 있고 놀이시설, 부모 휴게실 및 프로그램실, 수유실, 장난감소독실 등 다양한 공간으로 꾸며져 있어 양육 부담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가능하고 월요일, 일요일,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만 5세 미만 아동의 놀이공간이자 육아정보 나눔의 장이 될 장난감은행은 미취학 자녀를 둔 거창군민이면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연회비는 2만 원이며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국가유공자, 1~3급 등록장애인, 한부모가족지원법상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셋째아 이상 가정의 경우 연회비가 면제된다. 장난감 대여일은 14일이며 장난감 구입가에 따라 1천원부터 5천원의 대여료가 있고 연체 시 연체료가 발생한다.

 세부프로그램 구성과 보완을 위한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본격적인 개관은 4월 중순으로 예정돼 있다.

 군 관계자는 “단순한 장난감 대여뿐만 아니라 영유아를 위한 다양한 놀이교육과 부모교육을 함께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거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