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39 (토)
“학부모ㆍ학생 진로 욕구 충족”
“학부모ㆍ학생 진로 욕구 충족”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8.03.08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토요 직업체험프로그램 운영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강대하)는 자유학기제 취지에 맞춰 학부모와 학생들의 진로ㆍ진학 욕구 충족을 위한 토요 직업체험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김해시 중학생 대상 토요생생직업체험교실 ‘드림플라이’는 매달 첫 번째 토요일에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한다. 생생직업체험분야는 KCSI과학수사관, 소프트웨어코딩전문가, 로봇공학자, 쇼콜라티에, 안과전문의, 자동차디자이너, 조향사, DIY토탈공예사, 항공공학자 등이다.

 또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토요 세대공감직업체험교실 ‘가족드림케어’는 교육기부 미용우수 진로체험인증기관 3개 체험처(감미화미용학원, KBS미디어텍미용학원, 아름다운사람들미용학원)에서 진행된다. 자유학기제를 경험하지 못한 부모세대와 자유학기제를 체험하고 있는 중학생 자녀가 미용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체 15회차로 이뤄지고 부모님 동반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친구동반 프로그램도 일부 진행된다.

 강대하 센터장은 “김해지역 학생ㆍ학부모들의 진로체험 의식을 고취시키고, 보다 폭넓은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생활을 익혀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함양과 개인적 욕구 성취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