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03 (토)
수학으로 즐기는 가족문화를 경험하다
수학으로 즐기는 가족문화를 경험하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3.0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수학체험교실 매주 토요일마다 개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 올해 3월부터 도내 초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양산과 김해수학체험센터에서 매주 토요일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수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는 주말을 활용한 가족 단위 프로그램을 통해 문제풀이 중심의 수학교육에서 체험?탐구 중심의 수학교육으로 패러다임의 변화를 알리고, 쉽고 즐거운 수학으로 아빠, 엄마와 함께하는 수업을 통해 웃음이 가득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기획했다.

양산수학체험센터는 흥미로운 수업에 많이 참여하고 싶다는 학부모의 요구에 부응해 오전에만 하던 수업을 올해부터는 오후까지 운영해 많은 사람이 수학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11월 개관한 김해수학체험센터도 체험전시관 관람, 활동 중심 수학체험프로그램, 체험?탐구 수학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일정한 주기로 세부 프로그램을 변경해 다양한 체험수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토요수학체험교실은 지난 3일 양산수학체험센터가 처음 시작한 데 이어 김해수학체험센터는 오는 10일부터 시작해 양 센터 모두 12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한다.

도민이면 누구나 홈페이지와 전화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참가할 수 있으며 가족 단위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지난 3일 양산수학체험센터에서 진행한 토요수학체험교실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교과서에 나오는 약수와 배수 개념을 설명식 수업에서 벗어나 정사각형 퍼즐 조각을 활용해 만지고 체험하면서 가족끼리 게임도 할 수 있어서 색다르고 신기한 느낌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하나의 지식을 익히고 이를 기반으로 새롭게 지식을 창조하는 시대에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수학체험센터에서 운영하는 토요수학체험교실은 잘 하고 싶지만 어려워서 포기하는 수학이 아닌 쉽게 배우면서 자신감이 생기는 수학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교실 수업 개선을 이끄는 핵심기관으로 성장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