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38 (금)
학교시설 예약, 이제 인터넷으로 하세요
학교시설 예약, 이제 인터넷으로 하세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3.0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립학교 학교시설예약 관리시스템 개통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도내 공립학교 시설 개방을 활성화하는 학교시설예약 관리시스템(http://www.gne.go.kr/facibook)을 구축하고 3월 1일 개통한다.

도교육청은 도민의 학교시설 개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학교시설 사용 절차 간소화와 편의 제공을 위해 학교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학교시설을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했다.

학교시설 이용을 희망하는 도민은 ‘학교시설예약 관리시스템’ 인터넷 주소로 직접 접속하거나 경남교육청 홈페이지에 링크돼 있는 학교시설예약 관리시스템을 클릭하면 된다.

시스템에서 학교별 시설 이용 가능 여부, 이용 절차, 시설 사용료, 시설 사진과 부가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예약 신청은 사용일로부터 최소 3일 전까지 해야 하며, 시스템에서 본인이 신청한 시설의 예약 승인 여부를 확인한 후 해당 학교 안내에 따라 사용료를 내면 된다.

이용은 7일(연속되고 동일시간) 이내 사용만 가능하며 7일 이상 장기간 사용은 기존처럼 학교를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한편, 도교육청은 인터넷 사용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방문 신청도 병행한다.

정창모 재정과장은 “앞으로도 학교시설 개방을 더욱 활성화해 도민의 복지 증진과 생활 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