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0 (금)
경남교육청, 특색 있는 학급경영 다이어리 보급
경남교육청, 특색 있는 학급경영 다이어리 보급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2.2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교실 이야기’초등 교원에게 보급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교사가 학생들과의 첫 만남에서 마무리에 이르기까지 알차고 행복한 학급을 경영하도록 지원하는 학급 경영 수첩 ‘2018. 행복한 교실 이야기’를 개발해 도내 초등교원에게 보급한다.

‘2018. 행복한 교실 이야기’는 교육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담을 수 있으며, 학생 지도 과정과 결과를 생생하게 기록할 수 있게 구성해 교실 현장에서 교사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구성은 크게 캘린더 및 학사 운영 계획, 월별 캘린더, 학급 경영 자료 및 부록으로 이뤄져 있다.

캘린더 및 학사 운영 계획은 「아이좋아 경남교육」소개, 경남 교육의 방향과 정책 추진 계획이 담겨있어 경남교육의 흐름을 이해하는 동시에 연간 달력과 학사 일정을 수록해 장기간 학급경영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준다.

월별 캘린더는 주제가 있는 명언으로 시작하며 그달에 피는 꽃과 풍경, 주요 계기 일에 대한 설명을 담아 교사의 쉴 공간과 계기 교육 정보로 편성했다.

학급 경영 자료 및 부록에는 상담기록부와 교육현장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각종 법규, 업무처리 지침과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방안을 담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행복한 교실 이야기가 선생님들의 학급 경영 활동과 학생 상담, 자기 계발에 기여하고 체계적인 학사운영과 학급 경영 활동으로 교육 신뢰도를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