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8 (금)
남해군, 관학 협력 군민 맞춤형 서비스 나선다
남해군, 관학 협력 군민 맞춤형 서비스 나선다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02.22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1일 남해군이 국립경남과학기술대학교, 도립남해대학교와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김남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총장, 박영일 남해군수, 홍덕수 경남도립남해대학 총장.

경남과기대ㆍ남해대와 협약

청소년ㆍ다문화ㆍ노인 지원

 남해군은 21일 오후 국립경남과학기술대학교, 경남도립남해대학과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시행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은 박영일 남해군수, 김남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총장, 홍덕수 경남도립남해대학 총장 등 각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시 소재 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서 개최됐다.

 협약은 지난해 말 남해군과 경남과학기술대학교가 추진한 ‘다문화가정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정착시키고 남해군 내 경남도립남해대학과도 연계해 군민이 체감하는 폭넓은 맞춤형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주요내용은 △무장애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인적ㆍ물적 상호 지원 △다문화가정 및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협약기관 업무와 관련한 기술개발 및 교육과 연구지원 △재학생의 전공 관련 업무의 현장실습 지원 △재학생의 전공 관련 업무의 현장실습 지원 △관련 업무 추진을 위한 상호지원 및 재원지원 △그 밖에 LINC+사업단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봉사활동의 지속 운영, 상호발전과 행복도시 완성을 위한 제반사항 지원 등이다.

 남해군은 저소득층의 정주환경을 개선하고 고령인구의 증가에 대비하는 한편 장애인을 위한 ‘무장애 공간 조성’ 등 각 계층별 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경로의 사업 추진을 모색해 왔다.

 올해에는 소규모 건물에도 노약자를 위한 편의시설을 확충해 나갈 계획을 갖고 있던 중 국립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서 남해군의 추진방향과 부합되는 제안을 해 와 이번 협약이 이뤄졌다.

 군은 행복교육지구의 본격 시행과 더불어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을별 청소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ㆍ운영 등 관ㆍ학이 함께하는 맞춤형 서비스에 군민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