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6 (금)
박창수 삶 담은 선율 선사
박창수 삶 담은 선율 선사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8.02.22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피아노의 무한한 가능성을 끌어내다! 피아니스트 박창수` 공연 포스터.

함양군 천원의 행복음악회

관객과 호흡하는 프리뮤직

 함양군은 유난히 추웠던 올겨울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는 이달 천원의 행복음악회로 `피아노의 무한한 가능성을 끌어내다! 피아니스트 박창수` 공연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이번 천원의 행복음악회는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인 박창수가 그의 40여 년 음악 인생이 집약된 프리뮤직을 들려준다.

 세계 20여 개국에서 활동하는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로, 뮤직 퍼포먼스 분야에서 독창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박창수는 1986년 바탕골 소극장에서 `chaos`라는 뮤직 퍼포먼스로 정식 데뷔한 이후 매 작품마다 각기 다른 형식과 양식을 통해 새로움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한달간 매일 공연을 펼친 솔로 프로젝트 `준비된 피아노`를 통해 그가 40여 년 동안 펼쳐온 뮤직 퍼포먼스를 한달간 집약적으로 보여주었다.

 이번 박창수의 함양 공연에서는 관객들과 호흡하는 프리뮤직(Free Music/즉흥음악) 형식으로 진행된다. 프리뮤직은 정해진 프로그램 없이 공연 당일 연주자의 즉흥, 즉 리듬, 음계, 화성의 고정된 제약을 거부한 상황성에 기초해 음악이 만들어져 청중 그리고 연주인 간의 교감, 공연 장소의 분위기, 연주인에게 축적된 삶의 경험과 생각, 연주 스타일, 단련된 기교가 한데 어우러질 것으로 보인다.

 공연 러닝 타임은 60분, 티켓 가격은 1천원이며, 예매는 함양군문화예술회관에 전화(055-960-5544) 혹은 홈페이지(http://art.hygn.go.kr)를 통해 하면 되고, 현장구매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