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42 (금)
지역 예술인 `도약` 함께 할게요
지역 예술인 `도약` 함께 할게요
  • 어태희 기자
  • 승인 2018.02.22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의전당 사업

공연 창작물 제작 지원

 김해문화의전당이 지역공연예술 육성 및 활성화, 시민 문화향유기회 확대를 위한 `2018 김해공연예술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김해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과 예술단체의 공연 창작물 제작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완성된 공연은 오는 8월 중 `김해 아티스트 페스티벌`을 통해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해공연예술지원사업`은 김해 예술인 및 단체에 한해(지난 13일 공모공고일 기준 김해 거주자) 신청할 수 있으며, 1차 서류 심사, 2차 PT심사를 통해 3~5개의 공연을 지원한다.

 선정된 예술인 및 단체는 지원금 외에 공연장 및 부대설비 지원, 컨설틴 지원 등이 함께 이뤄진다.

 이번 사업은 기존 예술인 지원 프로그램들과 달리 어려운 행정적 절차를 간소화했다.

 예술인들이 자유로운 창작 작업을 펼칠 수 있도록 별도의 사후정산을 생략한다.

 또한 공연 기획ㆍ제작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진행해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예술인들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지원 공연들은 유료화를 원칙으로 한다.

 공모신청은 지난 19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김해문화의전당 홈페이지(http://gas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김해문화의전당에 전화(055-320-1252)를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