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22 (금)
빙속 팀 추월 ‘왕따 스캔들’
빙속 팀 추월 ‘왕따 스캔들’
  • 연합뉴스
  • 승인 2018.02.21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팀 추월 경기에서 팀워크 논란을 제기받은 한국 김보름 선수가 지난 20일 기자회견장에서 의혹에 대해 해명하던 도중 눈물을 흘리고 있다.

英ㆍ美서 비중 있게 다뤄

 이제는 진실공방으로 치닫는 한국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 팀 추월 대표팀의 ‘왕따 스캔들’에 외신도 큰 관심을 보인다.

 21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내 메인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공동 일일 브리핑에서도 관련 질문이 나왔다.

 올림픽 전문 매체인 ‘인사이드더게임즈’의 기자는 “한국 팀 추월 대표팀과 관련해 청와대에 올린 국민 청원이 35만 명을 돌파했다”면서 IOC가 발표할만한 공식 코멘트나 대응책이 있느냐고 물었다.

 이에 마크 애덤스 I0C 대변인은 “이 사안은 대한빙상연맹이나 대한체육회가 조사할 사안”이라고만 답했다.

 한국 대표팀 내부의 일이므로 IOC가 개입할 내용은 아니라는 답변이나 외국 언론도 관심을 보일 만큼 큰 추문이 됐다는 점에서 우리나라 선수단에 악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영국 공영방송 BBC와 미국 일간지 USA 투데이는 국내 언론을 인용해 ‘왕따 스캔들’을 비중 있게 전했다.

 BBC 방송은 지난 19일 김보름(강원도청), 박지우(한국체대), 노선영(콜핑팀)이 팀 추월 경기에 출전했고, 김보름과 박지우가 경기 후 방송 인터뷰에서 노선영을 비난했다고 소개했다.

 BBC는 김보름이 지난 20일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인터뷰 내용을 사과했지만, 김보름의 스폰서인 스포츠웨어 브랜드 네파가 이달 말로 끝나는 후원 계약을 갱신하지 않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라간 국민 청원 내용도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