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2:45 (금)
경남교육청,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공동체 만든다
경남교육청,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공동체 만든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1.3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평화교육훈련원과 회복적 생활교육 업무 협약…30일, 중회의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30일 중회의실에서 한국평화교육훈련원(원장 이재영)과「회복적 생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평화교육훈련원은 국내 민간영역에서 최초로 회복적 정의 패러다임을 연구·개발했고, 회복적 정의를 기초로 평화롭고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회복적 생활교육」의 철학과 방법을 전국의 교육기관에 널리 제공하고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경남교육청은 올해부터 도내 전 학교와 기관에「회복적 생활교육」 활성화를 추진한다. 특히, 한국평화교육훈련원과 함께 전 교직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회복적 생활교육 연수를 시행해 생활교육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학교를 안전하고 평화로운 공동체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박종훈 교육감은 “회복적 생활교육 활성화를 통해 소통과 공감의 학교문화를 만들어 학교폭력이 사라지게 하고, 우리 학교가 더욱 안전하고 평화로운 공동체가 되어 학생의 인권과 교사의 교권이 함께 보장되는 행복한 교육공간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이에 이재영 한국평화교육훈련원장은 “생활교육의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경남교육청의 노력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이번 협약이 생활평점제 폐지에 따른 학생 생활교육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학생의 인권과 교사의 교권이 상호존중 되는 학교풍토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