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4:41 (수)
어린이 안전교육 우리가 책임져요
어린이 안전교육 우리가 책임져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1.2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교원 107명‘안전한 생활’역량강화 연수 체험기반 안전교육 능력 제고
경상남도교육청(박종훈 교육감)은 22~23일, 부산외국어대학교와 부산 119안전체험관에서 초등교원 107명이 참가한 ‘안전한 생활’ 담당 교원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지난해부터 ‘안전한 생활’ 교과가 초등학교 1∼2학년에 적용됨에 따라 담당 교원의 체험기반 안전교육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초등 ‘안전한 생활’은 어린 시절부터 안전의식을 심화하고 안전생활능력과 행동습관을 정착하기 위해 교육과정으로 구체화, 최적화해 창의적 체험 활동에 편성해 총 64시간을 운영한다.

연수는 교육부와 경남교육청에서 주최하고 학교안전공제중앙회가 주관해 총 15시간 진행했다.

연수는 ▲안전한 생활 교육과정·교과용 도서의 이해 ▲안전한 생활 학습지도 원리 ▲학교안전 활성화 및 지역 연계 방안 ▲안전한 생활 교육과정 운영과 체험 중심의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안전한 생활 교수·학습 및 평가의 설계 ▲안전한 생활 4대 영역별 체험 학습(생활안전, 교통안전, 신변안전, 재난안전) 등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안전한 생활의 교육과정 이해와 학습원리를 통해 교육과정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어 앞으로 학생안전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초등 ‘안전한 생활’ 교과와 안전 단원이 신설됨에 따라 안전연수를 확대해 안전교육이 학교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