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41 (목)
가족과 함께 `문화 피크닉` 자주 열어요
가족과 함께 `문화 피크닉` 자주 열어요
  • 어태희 기자
  • 승인 2018.01.18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상반기 행사 미리보기>

`루키` 등 도자ㆍ드로잉 전시
`가든 콘서트` 올해 첫 시작
`아트키친` 등 다양한 체험

임산부 무료 관람 서비스 시민들에게 늘 다채롭고 즐거운 전시와 행사를 제공하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관장 최정은)은 올해 상반기에도 다양한 전시, 체험, 공연 행사를 준비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의 첫 문을 여는 새 전시는 다음 달 9일 열리는 `소장품전`과 `세라믹루키전`이다. `소장품전`은 이름 그대로 미술관 소장품을 소개하는 전시회다. 다양한 현대 도자, 드로잉 작품들이 관람객을 기다린다. `세라믹루키전`은 국내 도자분야의 젊고 참신한 신진작가 2명을 소개한다. 루키들의 실험적인 현대도자 작품은 `소장품전`과 함께 큐빅하우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 열리는 `세라믹루키전`에 전시될 작품인 이면의 공간1(양형석ㆍ350×150×650 조합토ㆍ라쿠소성ㆍ2015)(왼쪽)과 FFanG`s room(황재원ㆍ36x36ㆍcmporcelainㆍglazed(백자자기토ㆍ유약)페인팅ㆍ2017).

 미술관 돔하우스에서는 지난해 9월부터 개최된 중국 경덕진의 현대도자 작품을 보여주는 `경덕진, 백자에 탐닉하다`와 어린이 전시장 키움에서 어린이를 위한 전시 `솔솔, 색깔바람`을 다음 달 11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상반기 기획전과 어린이 전시는 오는 4월 6일 개최될 예정이다.

 관객과의 소통이 중점인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상반기 행사도 쏟아진다. 첫 시작은 미술관의 연례행사인 `클레이아크 가족텃밭`이다. 미술관 내 잔디광장에서 자율적인 경작활동을 중심으로 전문가 특강 및 창작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가족 단위로 텃밭을 분양해 오는 3월~10월까지 총 9회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신청은 다음 달 말 미술관 홈페이지(https://www.clayarch.org)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텃밭 크기에 따라 10만 원~15 만 원이다.

 또 올해는 처음으로 `가든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연 4회에 걸쳐 진행하는 가든 콘서트는 상반기 오는 3월ㆍ5월에 즐길 수 있다. 관계자는 "봄이 무르익은 미술관 가든에서 흥겨운 음악을 감상 하는 피크닉 시간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콘서트는 사전 예약이 필요 없이 현장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 지난해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 펼쳐진 `클레이아크 가족텃밭`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텃밭을 가꾸는 모습.

 올해에도 어린이 미술대회가 계속된다. 전국 초등학생 1천여 명을 대상으로 미래의 창의적인 문화예술인재를 발굴하는 미술대회는 매년 4월 셋째 주에 개최되고 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대회는 1천명에 한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올해 참가신청은 오는 3월 말부터 시작하며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미술관에서 상시로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은 건축도자 연계 미니타일 체험 프로그램 `아트키친`과 `도자기체험프로그램` 총 두 가지다. 미니타일 체험 프로그램인 `아트키친`은 건축도자 재료인 미니타일을 이용해 작품을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미니타일로 직접 다양한 액자, 저금통 그리고 거울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다. 체험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12시(11시 접수마감), 오후 1시부터 5시까지(4시 접수마감) 현장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체험료는 아이템별 1만 원에서 1만 5천원까지이며, 단체는 20명 이상일 시 사전 온라인 접수를 통해서 20% 할인된 금액으로 체험이 가능하다. `도자체험프로그램`은 점토로 자유롭게 도자 작품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자연재료인 흙으로 창작의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으며 체험료는 작품 한개 당 1만 원으로 체험이 가능하다. 체험료는 작품 초벌, 시유, 재벌, 포장비용이 모두 포함된 금액이며, 도자체험 시 전시관 무료관람 혜택도 있다. 이 또한 20명 이상 단체는 20%할인된 금액으로 체험이 가능하며 개인과 단체 모두 전화 055-340-7060으로 사전예약을 통해서 체험이 가능하다.

 한편,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문화시설 임산부 우대 정책을 추진하며 지난달 12일부터 임산부 전시 무료 관람을 시행하고 있다. 임산부 본인에 한해 전시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입장권 매표 시 산모수첩을 제시하면 된다. 일반 관람객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매월 둘째 주 토요일과 마지막 주 수요일에 전시관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최정은 관장은 "찾아주시는 지역민들의 사랑에 힘입어 관람객들과 소통하며 한해 한해 더욱 발전된 모습을 갖춰 올해는 개관 12년을 맞이했다"며 "올해도 흥미롭고 의미 있는 전시와 함께 뮤지엄 텃밭, 콘서트 등 즐거운 행사들을 준비하며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 일상생활 속 예술의 향기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