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 70년사, 전자책으로 만나다
경남교육 70년사, 전자책으로 만나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1.1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누구나 공유할 수 있게 E-book 제작 교육청 홈페이지·경상남도교육사이버도서관 탑재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경남교육 70년의 여정과 발자취를 담은『경남교육 70년사』의 원문 자료를 연구자와 도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자책(E-book)으로 발간했다.

『경남교육 70년사』전자책은 이용자 편리를 위해 목차에 바로가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검색기능을 활용해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다. 또, 책갈피 기능과 자동 넘기기 기능으로 기존 종이책의 단점을 보완했다.

 특히, 전체 1책 2권으로 구성된『경남교육 70년사』전자책 중 제2권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경남교육사를 접할 수 있도록 흥미롭고 다양한 시청각 기록물과 통계자료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전자책은 경상남도교육청(http://www.gne.go.kr/) 홈페이지 알림판에서 『경남교육 70년사』전자책 바로보기 메뉴를 이용하고 경상남도교육사이버도서관(http://ebook-lib.gerii.go.kr/)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교육 70년사 전자책 발간을 계기로 경남교육의 다양한 정보를 연구자와 도민이 쉽게 이용해 새로운 교육자료 발굴과 기록 보존의 토대를 마련하고, 경남교육 100년의 준비와 전망을 위해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