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39 (금)
초등 수업명사, 배움중심수업 문화 확산 이끈다
초등 수업명사, 배움중심수업 문화 확산 이끈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1.1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초등 수업명사 연수…11∼12일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1~12일 경남교육종합복지관에서 수업명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사 수준의 교육과정 재구성과 최고의 수업 컨설팅 방안 마련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열었다.

 수업명사란 실제로 수업지도 경력이 10년 이상이고 수업연구교사 발표대회 등 학습지도연구대회와 관련해 본선 6회 이상 입상자 중 1등급을 2회 이상 받은 교사로 교육장이 추천하고 교육감이 임명한다.

 수업명사는 지난해까지 167명이며, 올해는 19명의 신규 수업명사가 배출됐다.
 
 수업명사는 수업중심 학교 문화 조성으로 학교 교육력을 높이고 현장의 수업연구 활동 지원과 수업 나눔 중심의 교단 분위기 조성 역할을 한다. 특히, 경남교육청은 수업명사가 단위학교별 배움중심수업의 전문 학습공동체를 정착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창원 한들초 강정 교감과 가람초 이미영 교사가 최근 학교 현장에서 강조하고 있는 교사수준의 교육과정 재구성과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를 위한 이론을 사례 중심으로 강의한다.

 광주교대 박남기 교수는 ‘최고의 교수법’을 주제로 최고의 수업을 하는 방법을 연수생간 토론식으로 진행한다.

 원기복 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배움중심수업의 안정적 확산과 수업명사들의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면서 “수업명사를 중심으로 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 수업명사 자체 전문성 향상 연수와 나눔 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교육공동체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