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54 (금)
“김해시민 가까이서 건강한 삶 책임지는 으뜸 병원이죠”
“김해시민 가까이서 건강한 삶 책임지는 으뜸 병원이죠”
  • 황현주 기자
  • 승인 2018.01.09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목! 이 병원 김해 강일병원
▲ 최원석 강일병원장은 “환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환자의 마음까지 치료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3천평 규모로 개원

의료진 26명ㆍ병상 208개 갖춰

9개 센터ㆍ16개 진료과 운영

1병상 1TV 설치 환자편의 높여

최신 시설ㆍ우수한 간호인력 자랑

최원석 병원장 “마음까지 치료”

 불과 몇 십 년 전만 하더라도 김해 지역민들은 야간에 돌발적인 응급상황이 발생해도 병원을 찾아가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었다. 더구나 종합병원급은 더욱 난감했다. 거기에다 생사를 오가는 난감한 상황이라면 김해와 지리적으로 인접한 부산에 있는 종합병원이나 대학병원을 찾아가야만 했다. 이러한 기억이 있는 김해 지역민들은 이제는 어떠한 돌발상황이 닥쳐도 적시 적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이 주민들 곁에 있다는 사실에 진심으로 안도하고 반기고 있다.

 강일병원은 지역민들의 질병을 치료해 건강한 삶을 지켜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지난해 3월 구산동에 3천평 규모로 개원했다. 기존 24명의 의료진에서 현재 26명으로 늘었으며, 208병상을 갖추고 있다.

 병원을 설립한 최원석 병원장은 정형외과 전문의로 수십 년의 경력을 자랑하고 있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진료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더 좋은 병원, 더 가까운 병원, 함께 웃을 수 있는 병원으로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강일병원은 심혈관센터 등 9개의 센터와 뇌졸중클리닉 등 5개의 클리닉, 심장내과 등 16개의 진료과로 구성돼 있으며, 의료장비는 물론, 기술과 시설면에서 선진화와 정확함을 자랑하고 있다. 더불어 병동 간호사실과 원내 약국, 중앙 검사실, 응급실 등 환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신속한 업무처리와 안전을 위해 약품과 혈액, 검사물 등을 자동으로 이송하는 기송관을 설치해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드러내고 있다. 강일병원이 지역민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그중 몇 개를 꼽자면 첫째, 지역 내 응급의료기관으로써 기능을 제대로 하고 있다는 점과 둘째, 환자를 치료할 때 반드시 필요한 의료시설이 대거 갖춰져 있다는 점이다.

 강일병원의 응급의료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고 있어 지역민들의 긴급한 상황을 수월히 돕고 있다. 이곳에는 홍영훈 센터장을 중심으로 4명의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항상 상주하고 있으며, 주로 급성질환 등을 가진 환자에 대한 진료와 각종 검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장기간 치료가 필요한지에 대한 유무와 응급한 상황을 넘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강일병원이 추구하는 응급의학 치료원칙은 질병을 완치하는 것이 목적이 아닌, 중증 응급환자를 보다 정상에 가깝게 해주는 진료행위다. 이러한 원칙에 입각한 이 병원은 환자 중심의 진료를 수행하고, 그들의 만족과 이해증진, 나아가서는 보호자들의 만족도를 함께 높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정확하게 환자의 질환과 질병을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화시스템 역시 환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 중 하나다.

▲ 강일병원은 지난해 5월 8일 김해시 노인종합 복지관에서 주최하는 ‘2017 어버이날 효 나눔’ 행사에 어버이날을 맞아 카네이션 1천개와 검진권을 후원했다. 사진은 최원석 강일병원장이 직접 환자에게 카네이션을 달아주고 있는 모습.

 혈관조영촬영기는 기존 X-ray 시스템보다 4배 더 높은 해상도를 자랑하며 물체를 사실적으로 왜곡 없이 고품질 상태로 시각화가 가능하다. 또한 1.5T 자기공명영상촬영기(MRI)는 기존 X-ray 스캔시간 단축 및 높은 시간 해상도, 향상된 공간 해상도가 가능하며, 128채널 컴퓨터단층촬영기(CT)는 기존 CT에 비해 최대 80% 방사선량을 줄여 업계에서 가장 빠른 재구성 속도(18ips)를 자랑하고 있다. 따라서 훨씬 뛰어난 고화질 영상이 제공되며, 특히 기존 35분가량 소요된 판독시간이 단 7분 만에 해결된다. 초음파기 역시 3D심장초음파기와 일반 초음파기 2개가 구비돼 있다. 이것들은 혈관의 혈류상태를 최적으로 확인 가능한 최신 컬러 초음파 진단 장비로, 신체 대부분 부위를 무리 없이 촬영할 수 있다. 치과전용 3D CT는 임플란트 시술 및 교정을 위해 정확하고 세밀한 영상을 제공하는 것으로, 기존 장비보다 7.7초의 빠른 촬영 속도와 한 번 촬영으로 최대 5장의 영상 획득이 가능하다. 비수술척추로봇디스크치료기(로봇ATT)는 디스크로 인해 눌린 신경근의 압박을 제거하며 척추 측만증을 완화시켜 줌으로 척추 관절의 유연성과 운동범위를 증가시켜주며, 올림푸스 290 내시경은 첨단 소화기 내시경 장비로 2㎜ 거리까지 접근해 관찰가능하며, 점막 표면의 모세혈관 및 구조 관찰이 용이하다.

 그러나 최신 장비와 대규모 시설을 갖췄다 해도 병원을 직접 체감하는 환자와 이들을 바로 앞에서 보살피는 간호인력들이 불편함을 호소하다면 지역민을 위하는 병원으로 생각될 수 없을 것이다.

 강일병원은 1병상당 1TV(MOD)를 설치하는 것으로 스마트한 병원 환경을 구축했다. 이는 환자의 사생활 보호 등을 목적에 두고 있는 것으로, 환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만족도까지 상향시켰다.

 또한 환자중심병원을 표방하는 곳답게 직원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친절교육이나 커뮤니케이션 교육 등 CS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3월 개원이래 환우의 밤, 김해 마을학교 한마당 행사 의료지원, 이웃돕기 기금마련을 위한 일일호프 행사 등 지역민들에 도움이 되는 행사는 물론, 김해 이주민의 집, 경남기술과학고, 김해YMCA 등 기관과 업무협약 등을 체결하는 것으로 지역민들에 받은 사랑을 보답하고 있다. 이는 고객서비스 질과 만족도를 두루두루 향상시키고자 하는 것으로 병원이 가지고 있는 기본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강일병원은 모든 직원들이 능률적이고, 효율적으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많은 신경을 기울이고 있다. 직원이 행복한 일터가 돼야만이 환자행복을 선도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강일병원은 간호사를 비롯한 전 직원들에 △연간 인사고과 평가를 통해 근무성적에 의한 성과급제 지급 △모범ㆍ친절직원 표상 △3년차 이상 절대평가에 의한 국내외 연수 실시 △간호사 및 타지역 근무자 기숙사 제공 △생일자 상품권 지급 △각종 동호회 활동 지원 △병원에 지대한 공헌 시 특별포상 등 다양한 복지혜택을 통해 직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강일병원은 “김해 지역민들의 건강한 매일을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