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1 (금)
거창 도심 36일간 화려한 ‘빛의 향연’
거창 도심 36일간 화려한 ‘빛의 향연’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7.12.11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마스 트리축제 ‘갓 탤런트’ 청년 끼 발산
가족사진 콘테스트 ‘눈길’ 다양한 부대행사 마련
▲ 지난 10일 거창군 로타리 및 문화거리 일원에서 ‘제5회 거창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가 개막했다.

 거창군은 지난 10일 서부경남 지역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로 자리 잡은 ‘제5회 거창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 점등식을 열고 도심을 수놓을 빛의 향연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내년 1월 14일까지 36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군청 앞에는 원형의 볼이 드리워진 대형 메인 트리가 놓였고 아름다운 별들이 하늘을 장식했다. 거창교 및 강변에는 3개의 관문 게이트와 다양한 일루미네이션 장식이 형형색색의 빛을 내며 관람객을 기다린다.

 행사 기간 동안 로터리 문화광장에서는 매일 저녁 7시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4회째 열리는 거창크리스마스 갓 탤런트 선발대회는 지역 청소년과 젊은이들의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축제의 장으로 오는 26일 예선과 29일 결선을 통해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포토존, 소망트리, 가족사진 콘테스트 등의 부대행사로 가족과 연인과 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이 미래를 향해 희망찬 꿈을 가지고 달리기를 소망하는 마음을 담아 사랑의 자전거 15대를 전달해 소외계층과 성탄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됐다.

 거창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위원회 손부익 회장은 “깊어가는 겨울의 문턱에서 성탄의 기쁨과 함께 울려 퍼지는 형형색색의 빛을 통해 거창지역과 온 누리에 평화가 가득하길 기원한다”며 “지역민과 함께 행복과 나눔이 있는 아름다운 축제를 준비했으니 많은 군민들이 함께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동인 거창군수는 “트리축제를 통해 겨울철 침체될 수 있는 도심이 화려한 빛으로 물들어 활기와 생동감이 넘치는 지역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된다”며 “이로 인해 시장이 활성화 되고 외부 관광객이 유입 돼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는 생산적인 축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