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30 (토)
경남교육청,‘사학기관 경영평가’결과 발표
경남교육청,‘사학기관 경영평가’결과 발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7.12.0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법인…지성학원, 한송재단, 창성교육재단, 밀성학원 등 8개 법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2월 7일, 도내 88개 학교법인의 ‘2017. 사학기관 경영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경영평가 결과 중학교 이하 유지⋅경영학교 우수법인은 심진학원(안의중), 대병학원(대병중) 2개 법인이 선정됐다. 고등학교 이하 유지⋅경영학교 우수법인은 지성학원(대우초, 거제중⋅고), 한송재단(충렬여중․고), 창성교육재단(경남관광고), 밀성학원(밀성중⋅고, 밀성여중, 밀성제일고), 성지학원(성지여중⋅고, 해성여중⋅고), 창원학원(창원중․고) 6개 법인이 선정됐다.

사학기관 경영평가는 2010년부터 2년마다 하던 것을 올해부터 매년 시행해 이번이 다섯 번째며 사학의 자율성 확대에 따라 사학기관 스스로가 책무성과 민주성을 높이고 열악한 경영구조를 개선하는 자구노력 분위기를 조성해 사학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경영평가 결과는 건전 사학 육성 추진계획에 따라 교육환경개선 시설사업비 예산 편성에 우선순위 가점(20%)을 부여해 행․재정지원 기준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사학기관이 구조적으로 열악한 여건이지만 사학기관 경영평가를 통해 변화하는 교육환경을 인식하고 자구노력 분위기를 조성해 건전 사학 육성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