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39 (금)
다문화가족 아버지 자녀 양육 노하우 공유해요
다문화가족 아버지 자녀 양육 노하우 공유해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7.11.23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다문화가족센터 파파클래스 운영 ‘호응’
▲ 창원시마산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 아버지들의 아버지 역할 강화를 위해 지난달 15일부터 25일까지 40여 일간 매주 토ㆍ일요일마다 아버지 교육 ‘파파클래스’를 실시하고 있다.

 창원시마산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영순)는 다문화가족 아버지들의 아버지 역할 강화를 위해 지난달 15일부터 25일까지 40여 일간 매주 토ㆍ일요일마다 아버지 교육 ‘파파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버지들이 가장 큰 어려움을 겪는 자녀 문제행동에 관한 실제적인 코칭방법에서부터 이중언어 사용의 중요성, 자녀와의 놀이법, 간식 만들기 등을 각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배움으로써 참여한 아버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 양육에 관심을 갖게 된 아버지들이 자조 모임을 구성해 아버지들이 각자가 가진 자녀 양육에 대한 노하우와 정보를 나누고 고민을 해소함으로써, 적극적인 아버지 역할 실천에 박차를 가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는 “여태껏 아이의 입장이 아닌 내 생각과 내 눈높이에서 모든 것을 판단하고 행동해 왔음을 깨닫게 됐다. 아이의 미래를 위해서는 아빠가 깨우쳐야 함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지난 2014년부터 경남도 특수시책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파파클래스는 지속적으로 다문화 가족 아버지들이 가정에서 아버지로서, 남편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함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교육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전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이며 일요일은 7세 미만의 아버지를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실시한다.

 기타 교육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창원시마산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055-245-874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