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16 (토)
공원 같은 명품 아파트 단지
공원 같은 명품 아파트 단지
  • 최학봉 기자
  • 승인 2017.11.22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금강 동일파크스위트 수영장 등 주거라이프 실현
▲ 대전 동일스위트 로하스 1단지 조감도.

    대전광역시 대덕구 금강변에 2천600여 세대가 넘는 매머드급 대단지 아파트가 지어진다.
이 아파트는 과거 남한제지 부지와 일대 부지 등을 합해 14만㎡가 넘는 광활한 부지 위에 1, 2단지를 더해서 2천600여 세대가 건립된다.

    전국적으로 36년간 5만여 세대의 주택을 공급했거나 공급예정인 ㈜동일, ㈜동일스위트의 ‘대전 금강 동일파크스위트’가 그 주인공이다.

    애초 남한제지 부지였던 이곳은 지난 2014년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돼 대전시의 도시계획위원회를 통과했고 ㈜동일스위트에서 부지를 인수하며 개발사업을 본격화했으며, 최근 1단지 1천757세대가 주택사업승인을 대덕구청으로부터 받아 조만간 먼저 분양을 하게 된다.

    이런 가운데 최근 사업 부지를 추가로 구입해 2단지도 세대수를 늘려 앞으로 1, 2단지를 합해 2천600여 세대가 넘는 금강변 명품 아파트 대단지가 계획돼 있다.

    시행, 시공사인 ㈜동일, ㈜동일스위트는 이미 전국적으로 ‘동일스위트’라는 브랜드로 주택을 공급한 곳마다 그 명성을 알린 기업이다.

    근래에는 경기도 고양삼송, 원흥지구에 3개 단지 3천59세대를 성공리에 분양했고 삼송동일스위트 1차 968세대와 부산 지역 2개 단지 1천500세대 중 서면동일파크스위트 3차는 입주를 완료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경북도청신도시에 1천499세대를 성황리에 분양했다. 그리고 내년 상반기에는 경기도 김포 한강신도시에 2개 단지 1천750여 세대를 분양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리조트 사업에도 저력이 있어 남부권 최고의 통토파인이스트컨트리클럽과 전통 깊은 위락시설인 통도환타지아, 워터파크인 통도아쿠아환타지아, 휴양시설인 통도환타지아콘도미니엄 등을 운영하고 있고 최근에는 경기도 양평 28만 7천㎡의 부지에 주거시설과 리조트 혼합의 대규모 복합단지 개발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대전 금강 동일파크스위트는 이름에서 드러나듯 금강변과 단지 앞 등에 2만 8천400㎡에 달하는 초대형 공원을 기부 채납하며, 특화된 조경과 대단지의 장점을 살린 그야말로 공원 같은 명품 아파트 단지가 될 것으로 보여 진다.

    또한 단지 내 수영장 등 커뮤니티 시설 등을 강화해 입주민의 건강한 주거라이프가 실현되도록 신경을 썼다.

    단지 옆에는 용정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인접거리에 초등학교 4개, 중학교 3개, 고등학교 2개가 위치해 신규 아파트 단지가 입주할 경우 우수한 학군이 형성될 가능성이 있다.

    교통면에서도 신탄진~세종간 고속화도로 개통으로 차량으로 10분대 진입이 가능해졌으며, 올해 말 개통예정인 신탄진~남일도로와 대전갑천고속화도로를 이용 시 대전 도심부도 1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다.

    거기에 더해 충청권광역철도 사업 진행 시 대전지하철과 환승체계가 구축되어 대중교통 접근성도 큰 폭으로 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대는 신탄진 1~4구역 정비사업 및 도시개발시설사업, 성사, 평촌지구 등이 개발 예정으로 향후 대전지역에서 대규모 新 주거지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남한제지 부지에 최고 43층의 2천700여 세대 초대형단지와 금강변 자연환경을 품은 매머드급 브랜드 아파트 ‘대전 금강 동일파크스위트’가 들어서게 되면 그동안 상대적으로 도심개발 혜택이 적었던 상권과 편의시설이 상전벽해로 바뀔 것이 예상됨에 따라 분양 시기 등을 문의하는 전화가 많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