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30 (금)
함께 읽고 서로 생각 나눠요
함께 읽고 서로 생각 나눠요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7.11.16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교육청, 중학생 독서토론
▲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한지균)은 하동 중학생 독서토론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한지균)은 하동 중학생 독서토론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4일 개최한 독서토론대회는 학교 단위의 팀으로 구성하지 않고, 당일 추첨을 통해 소속학교와 상관없이 3인 1팀으로 구성해 대회를 운영했으며, 예선과 결선의 형태로 참가학생 전체가 함께 읽고, 생각을 서로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역 내 9개 중학교 12명이 ‘까마귀소년’을 읽고 ‘까마귀 소년은 학교에 가지 않아도 된다’라는 논제로 찬반 대립토론의 형식으로 예선을 진행했으며, 결선은 ‘똥통에 살으리랏다’를 읽고 ‘지역에 있는 상급학교에 진학해야 한다’라는 논제로 독서토론을 진행했다.

 예선에는 자기주장을 펼치거나, 반론에 대한 반박 등 자기 의견을 정리하는데 다소 서툴기도 했지만, 예선을 거쳐 결선에 진출한 학생들은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고,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뛰어난 토론 능력을 보여 참관하는 지도교사 및 학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대회에 참가한 하동중앙중 이모 학생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고 논제에 따른 찬반 의견을 달리해 주장하고, 반론하며 다른 사람의 생각을 공유하고,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계기가 돼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