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8 (금)
11월 11일은 우리쌀로 만든 가래떡 Day데이!
11월 11일은 우리쌀로 만든 가래떡 Day데이!
  • 경남교육청
  • 승인 2017.11.1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식생활교육경남네크워크, 2017년 가래떡 Day‘사랑 빚을 갚는 날’캠페인
가래떡 나눔으로 서로의 사랑을 전하고, 우리쌀 소비 촉진, 올바른 식문화 확산

오는 11월 11일(토) 11시 11분, 창원시 용호동 정우상가 광장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사)식생활교육경남네트워크가 등이 주관하고, 경상남도와 경남교육청이 후원하는 [2017 가래떡 Day 사랑 빚을 갚는 날’ 캠페인]이 2시간 동안 열린다.

이날 캠페인은 가래떡 데이 선포식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1부 행사가 열린다. 식생활교육경남네트워크 정동화 상임대표의 가래떡 데이 선포식 취지 설명에 이어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과 함께 선포문을 낭독한다.

2부 행사에서는 가래떡 나누어 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 전통식품인 ‘가래떡’을 나눔으로 ▲ 가족, 연인, 지우 간에 서로의 사랑을 전하며 지역공동체를 비롯한 대한민국 공동체의 토대를 다지며 ▲ 우리의 주식인 ‘쌀’ 소비 촉진을 장려하고 ▲ 우수한 전통 식문화를 계승, 보전함으로서 환경․건강․배려를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식문화와 식습관을 확산하기 위함이다. 이 밖에도 문화 공연과 녹색식생활 교육 홍보물 나누어 주기 이벤트 등이 함께 진행된다.

(사)식생활교육경남네트워크는 농림축산식품부 식생활교육지원센터로 지정 받아 2011년 이후 지속적으로 식생활교육 활성화 사업, 바른 식생활 캠페인 사업 등 식생활 교육과 관련된 많은 사업을 지역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은 전통식품인 가래떡 나눔을 통해 지역민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올바른 식문화와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고, 더불어 쌀 소비 촉진과 국내 농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