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0 (토)
경남교육청, 초등교사 영어말하기 수업연구대회 개최
경남교육청, 초등교사 영어말하기 수업연구대회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7.11.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교사 30명 참석…11일 창원 북면초등학교
배움중심수업에 초점·영어말하기 능력 평가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1일 창원 북면초등학교에서 영어교실수업개선 연구계획서 심사와 영어말하기 능력(ESPT) 인증 등 예선 대회를 거친 도내 30명의 초등교사가 참가한 가운데 2017. 초등교사 영어말하기 수업연구대회를 개최한다.

초등교사 영어말하기 수업연구대회는 초등학교 교사들의 영어 교과 지도능력을 향상하고 영어교육 내실화를 위한 연구 분위기를 확산시켜 우수한 영어교사 양성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학생의 영어사용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2007년 이후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예년과 다르게 배움중심수업에 초점을 두고, 학생의 실용영어 능력 향상을 위해 교실에서 1년간 꾸준히 실천하고 연구한 영어수업개선 노력과 영어로 말하는 영어수업(TEE)에 중점을 둔 영어말하기 능력을 평가하는 방향으로 연구대회가 개선됐다.

교사의 창의적 수업 능력을 평가하는 수업시연과 교실 수업개선 연구보고서 발표로 나눠 진행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등급을 심사점수에 따라 1∼3등급으로 구분하며 등급별 인원은 참가 인원의 1:2:3 비율이다.

경남교육청 박종훈 교육감은 “영어교육에 대한 선생님들의 열정과 연구성과가 학생들의 영어 능력 향상으로 이어져 학교현장에서 활기차고 재미있는 영어수업이 실현되고, 학생들이 글로벌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