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33 (목)
화왕산 자락 창녕 ‘맛’ 보세요
화왕산 자락 창녕 ‘맛’ 보세요
  • 김희덕 기자
  • 승인 2017.10.19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2일 향토음식경연
▲ 창녕군은 21일~오는 22일 양일간 화왕산 자하곡 주차장 일원에서 ‘제8회 창녕향토음식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창녕군은 21일~오는 22일 양일간 화왕산 자하곡 주차장 일원에서 ‘제8회 창녕향토음식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창녕에서 찾는 힐링음식’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창녕군이 주최하고 창녕향토음식경연 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은빛 억새 물결이 일렁이는 화왕산자락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창녕 농ㆍ특산물을 이용한 향토음식경연대회에 참가자 20팀이 출전해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게 된다.

 특히 요리하는 멋진 남자가 선보이는 남성어르신요리대회는 많은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창녕군 14개 읍면에서 역사와 문화가 깃들고, 고향 어머니의 맛을 지키는 취지로 전통음식 전시 및 경진대회를 선보인다.

 제8회 향토음식경연대회는 요리대회 이외에도 창녕을 대표하는 향토음식점에서 홍보전시관을 운영하고, 창녕군 대표 농산물인 양파를 이용한 양파전, 양파떡, 양파죽이 준비돼 다양하고 풍성한 요리를 관람객들이 맛보는 시식의 장도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쌀 요리 전시관, 남성들만 체험할 수 있는 양파전 체험장, 자연의 색과 천년의 지혜가 담긴 규방공예 전시 및 체험장, 한지공예 전시 및 체험장,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떡메치기 체험장, 건강에 좋은 천연발효식초 전시장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오감이 즐거운 행사가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