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7:27 (금)
현대위아, 中 공작기계 전시장 오픈
현대위아, 中 공작기계 전시장 오픈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7.10.16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하우스’ 16종 전시ㆍ체험 中 점유율 5% 이상 목표
▲ 중국 공작기계 고객들이 16일 중국 강소성 현대위아 강소법인 공작기계 전시장 오픈하우스 행사에서 XF6300 등 현대위아의 주요 공작기계를 둘러보고 있다./ 현대위아

 현대위아(대표이사 윤준모)가 중국에 대규모 공작기계 전시장을 열고 중국 시장 확장에 나섰다.

 현대위아는 중국 강소성 장가항시 강소법인에서 공작기계 전시장 개소식을 열고 ‘오픈하우스’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1천24㎡(약 310평) 규모로 지어진 전시장에는 고성능 공작기계 라인업인 X시리즈를 비롯한 공작기계 16종을 전시했다.

 현대위아는 올들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공작기계 시장에서 점유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전시장을 오픈해 중국 고객들이 직접 공작기계를 살펴보고, 실 가공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공작기계 또한 중국 맞춤형으로 준비했다.

 현대위아는 이번 전시장 오픈을 기점으로 현재 3% 수준에 머물고 있는 중국 시장 점유율을 5% 이상으로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대위아는 중국 내 현지 생산 공작기계 기종을 대폭 확대하고, 최신 기종을 중국에 선제적으로 공급하기로 했다.

 현대위아 윤준모 사장은 “강소법인 전시장 개소를 기점으로 중국 시장에 꼭 맞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며 “제품 경쟁력 확보는 물론 고객 서비스 확대로 중국 시장에서 현대위아 공작기계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