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2 (금)
부산외곽순환고속도 명칭 바꿔라
부산외곽순환고속도 명칭 바꿔라
  • 박세진 기자
  • 승인 2017.10.12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홍철 “경남 구간 65%”
 연말 개통하는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명칭을 재조정해야 한다는 요구가 국정감사로 이어졌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의원(김해갑)은 12일 국토교통부 국정감사에서 김해 진영∼부산 기장군을 연결하는 총연장 48.8㎞ 고속도로의 경우 김해 구간 55%, 양산 구간 10% 등 경남 구간이 65%인 32㎞에 이르는 만큼 명칭을 김해-기장 고속도로 또는 김해-부산 고속도로로 변경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해시, 김해시의회, 김해지역 시민사회단체, 경남도의회, 경남도는 올 초부터 최근까지 노선명 변경을 국토교통부에 잇따라 건의한 바 있다.

 이는 고속국도 등 노선번호 및 노선명 관리지침에는 기점과 종점을 우선 사용하고 기ㆍ종점을 명칭으로 사용하는 경우 시ㆍ군 기준으로 정하도록 돼 있기 때문이다. 배열방법은 남→북, 서→동 방향으로 부여한다.

 고속국도 노선명을 제개정할 때 기ㆍ종점 원칙 이외에 예외 기준을 마련해 해당 노선의 지자체와 지역 주민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되 관련 지자체 등의 동의를 거쳐 결정될 수 있도록 했다.

 따라서 민 의원은 “기ㆍ종점 원칙과 함께 전체 노선 중 65%가 지나는 김해 등 경남지역 주민과 지자체 의견을 반영해 반드시 김해-기장 고속국도 또는 김해-부산 고속국도로 명칭을 변경해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