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54 (금)
해킹메일 대응 모의훈련
해킹메일 대응 모의훈련
  • 경남교육청
  • 승인 2017.10.1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도교육청⁃교육지원청 전 직원 1500여 명 대상…11∼13일
사이버침해 피해 예방⁃교직원의 정보보안 인식 수준 향상 기대

경남도교육청은 최근 해킹메일을 통한 개인정보 유출 및 비밀번호 탈취 사건 등 해킹메일에 대한 심각한 사회적 이슈에 대비해 해킹메일 대응 모의훈련을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전 직원 1500여 명을 대상으로 11~13일 시행한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이메일을 보내고 보안을 점검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해킹메일과 같은 방식으로 사회적 이슈를 소재로 한 내용 등의 메일을 발송한다. 그리고 이를 아무런 의심 없이 열람하거나 해킹메일을 통한 자료 유출에 대한 초동조치 및 대응 절차를 점검한다.

경남도교육청은 그동안 디도스 공격, 이메일 공격, 홈페이지 취약점 공격 등 다양한 사안에 대한 모의훈련을 했으며, 특히 올해는 해킹메일 공격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메일 공격 자체는 단순한 방식이지만 사회공학적 기법이 적용되면서 평소에 이메일을 주고받던 사이에서 무심코 클릭한 메일이 해킹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식정보과 손대영 과장은 “해킹메일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실전처럼 훈련하고 그 결과를 정확히 알려 많은 사람이 위험성을 인식하도록 해야 한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직원들의 정보보안의식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며, 사이버테러 발생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대응훈련을 지속해서 확대해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