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25 (금)
주한유럽상의 대상 투자설명회
주한유럽상의 대상 투자설명회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7.09.21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진경자청, 투자기업 발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진양현)은 21일 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 물류교통위원회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한유럽상공회의소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와 더불어 국내 최대 외국계 경제단체 중 하나로 유럽계 기업들과 한국정부 간 소통과 투자 협력을 목표로 설립됐으며, 총 350여 개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주한유럽상공회의소 부산ㆍ경남 및 수도권 소재 물류교통위원회 회원사들과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함께해 ‘2017 Welcome back Network Night with BJFEZ’란 주제로 개최됐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은 이번 행사를 통해 ECCK 회원사들과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신규 투자의향기업 발굴은 물론, 투자자의 관심 분야에 맞는 투자정보를 제공해 줌으로써 수도권에 편중돼 있는 외국인 투자기업들을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내로 적극적으로 유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내에는 물류, 첨단 제조업을 중심으로 127개의 외국인투자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약 8천500명이 이들 기업에 종사하고 있다.

 진양현 청장은 “해운항만도시인 부산의 특성을 살려 유럽 지역 항만물류기업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채널 구축과 투자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