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58 (금)
도, 태풍 ‘탈림’ 대비 비상근무
도, 태풍 ‘탈림’ 대비 비상근무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7.09.14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직ㆍ간접 영향권
▲ 태풍 ‘탈림’에 대비해 경남도는 14일 오전 11시 태풍 대비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경남도는 제18호 태풍 ‘탈림’에 대비, 태풍대비 비상체제를 가동하고, 태풍 특보 발표 시 도와 전 시군에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고 비상근무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태풍 ‘탈림’은 14일 오전 10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서쪽 320㎞ 부근 해상에서 북서진 중으로(최대풍속 45m/s, 중심기압 945hPa, 강도 매우 강, 크기 중형), 주말인 16일과 17일 도내 남부지역과 해안지역이 직ㆍ간접 영향권에 들 것으로 도는 예상하고 있다.

 이에 도는 14일 오전 11시 태풍 대비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하승철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이번 주말에 도내 남부 및 해안지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 많은 비바람이 예상되는 만큼 도와 시군 재난관리부서에서는 비상근무, 상황관리 등 인명 또는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지난 11일 거제, 통영지역 등에 내린 기록적인 폭우로 도로, 하천 등 피해가 발생한 지역은 신속한 응급복구로 태풍에 의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힘써 달라고 말했다.

 특히, 도내 시군에서는 해안가 양식장 및 선박, 산사태ㆍ급경사지 구간, 공사장, 하천변 하상도로ㆍ주차장, 지하차도 등 재해취약지역과 침수 및 붕괴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예찰활동도 강화토록 했다. 또 강풍에 의한 광고물, 간판, 임시시설, 가시설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부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