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50 (목)
“창원대와 함께 전공 체험해요”
“창원대와 함께 전공 체험해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9.07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교육지원청 ACE+EXPO학과캠프
▲ 창원교육지원청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ACE+ EXPO학과전공체험캠프를 열었다.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환)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ACE+ EXPO학과전공체험캠프를 열었다.

 창원대학교에서 6~8일까지 3일간 열리는 ACE+ EXPO캠프는 창원대학교 ACE(학부교육선도대학)사업단에서 대학자율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창원교육청과 함께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 캠프는 지역 내 중학생 360여 명을 대상으로 창원대학교 봉림소강당, 동백관강의실, 봉림광장 등에서 진행하고 있다.

 구체적인 일정은 모든 참가학생을 대상으로 1시간 동안 창원대학교 5개의 학과체험을 공통적으로 진행한 후 2개조로 나눠 코딩교육과 ICT 체험학습 1시간, 혹은 스피치특강과 뷰티케어 1시간씩을 실시한다.

 참가학생들은 운영 시간 틈틈이 타켓추적로봇체험, 캐리커처, 박물관체험, 입시설명회 등에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에는 구암중학교, 명서중학교, 반송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자유학기제를 활용해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구암중학교 1학년 박서영 학생은 “평소 대학의 전공과목이나 학과에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오늘 체험을 통해 평소 궁금하던 로봇공학과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됐으며, 특히 평소 수업시간에 발표하는 것이 자신이 없어 오늘 배운 스피치특강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창원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우리 지역 거점대학인 창원대가 중학생을 대상으로 중학교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대학 학과ㆍ전공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대단히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학교에서 체험할 수 없는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대학체험기회가 자주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