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55 (수)
팝페라 가수의 ‘힐링특강 콘서트’
팝페라 가수의 ‘힐링특강 콘서트’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9.07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대청중, 박정소 초청
▲ 김해 대청중은 지난 5일 팝페라 가수 박정소 씨를 초대해 ‘희망ㆍ감동ㆍ소통’이라는 주제로 미니 콘서트를 열었다.
 김해 대청중학교(교장 하영익)는 자유학기제 주제 선택수업의 일환으로 팝페라 가수 박정소 씨를 초대해 ‘희망ㆍ감동ㆍ소통’이라는 주제로 미니 콘서트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 주인공 팝페라 가수 박정소 씨는 한 매체를 통해 소개된 고아 껌팔이 소년에서 성악가로 거듭난 최성봉 씨의 은사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하다.

 이날 학생들은 3살 무렵부터 부모에게 버려지고 혼자 길거리 생활을 하면서 살아온 최성봉 씨의 이야기와 그를 도와 세상에 희망의 빛을 주게 된 박정소 씨의 인생 이야기를 들으며 꿈을 잃지 않고 노력하면 희망이라는 미래를 얻을 수 있다는 소중한 교훈을 얻을 수 있었다. 가난한 음악인에서 ‘내가 상상하면 현실이 된다’는 박정소 씨의 상상이 현실로 이뤄지게 된 과정을 그가 출연한 여러 오페라 속 음악과 함께 들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콘서트였다.

 조승재(1년) 학생은 “우리 주변에는 희망을 잃고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있는데 이번 콘서트를 통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면 우리가 꿈꾸는 일들이 실현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게 됐다. 또한 쉽게 접하지 못하는 오페라라는 장르를 선생님의 소중한 이야기와 함께 들으니 그 가사 속에 담긴 의미가 더 잘 전달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