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31 (금)
남해 복합발전소(IGCC) 본격 시동
남해 복합발전소(IGCC) 본격 시동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7.08.10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서 기업 참여 보고회 타당성검토용역 착수 “군민에 정보 상세 공개”
▲ 10일 대전 전력연구원에서 남해 IGCC 건립사업의 참여기업인 4개사와 남해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타당성검토용역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남해군 미래 신성장동력산업이 될 IGCC(석탄가스화복합발전)발전소 건립사업이 실질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군에 따르면 10일 대전 전력연구원에서 남해 IGCC 건립사업의 참여기업인 4개사(포스코건설, 한국전력, 동서발전, 두산중공업)와 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추진을 위한 타당성검토용역 보고회를 열고 본격적인 용역 수행에 돌입했다.

 타당성검토용역은 사업에 적정한 기술 검토를 비롯해 발전부지 검토, 주요설비 검토, 건설공사 계획, 경제성 분석, 전기사업허가 신청서류 작성 등이며 소요되는 용역비는 참여 업체 4개사가 공동으로 부담하게 된다.

 용역 기간은 이달부터 오는 2018년 5월까지 약 10개월로 한국전력기술(주)에서 수행하게 된다.

 또 보고회에서 기본계획(안) 청취, 상호 의견수렴 등의 시간을 가졌으며 참석자들은 타당성조사용역 내용을 반영해 올해 12월 중 전기사업허가 신청서를 제출하고 제8차 전력수급계획에 추가 반영케 하는 등 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관심도가 높은 사업인 만큼 용역 추진사항에 대해 군민들이 상세히 알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번 용역 착수를 시작으로 사업 추진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5년 7월 정부의 제7차 전력수급계획에 400㎿가 반영돼 지난 4월 28일 경남도와 군, 참여기업 4개사의 대표들이 참여한 가운데 IGCC 공동개발 양해각서를 체결하면서 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