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20 (토)
경남과학고 KNDL(큰들) 진로멘토링 콘서트 개최
경남과학고 KNDL(큰들) 진로멘토링 콘서트 개최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7.08.07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과학고는 지난 4일 KNDL 진로멘토링 콘서트 행사를 개최했다.
 과학 영재교육의 요람 경남과학고등학교(교장 오세현)는 지난 4일 KNDL 진로멘토링 콘서트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재학생들의 과학관련 진로 선택을 돕기 위해 각계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졸업생들이 일일 멘토가 되어 본인들의 진로 선택과정 경험을 후배들에게 전달했다.

 또한, 선배와 후배들의 자유로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인적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다.

 진로멘토링 콘서트는 1학년 102명과 2학년 53명 등 총 155명의 학생과 24명의 각계 전문가(대학교수, 국책연구기관 연구원, 공공기관, 변리사 등)들로 구성된 동문 선배 멘토단이 참가하였다.

 행사는 총괄세션과 개별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는데, 총괄세션에서는 안현우(대명글로벌 CEO) 동문의 ‘소통의 방법’에 대한 강의가 실시되었고, 개별세션에서는 대기업 취업, 연구기관 및 학계, 컨설팅과 금융, 벤처와 창업 그리고 정책 및 행정의 5개 트랙으로 나뉘어 멘토링 활동이 진행되었다.

 트랙별 활동에서 멘티들의 진로 고민을 경청하고 멘토의 경험을 이야기함으로써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었으며, 인생의 네비게이터로서의 역할을 하여 후배들의 미래 설계에 큰 도움을 주어 선배들의 후배 사랑 마음을 표현하는 멋진 장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