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7 (목)
나노산단편입 자영업자 반발
나노산단편입 자영업자 반발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7.07.20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 조성 예정지 생존권 대책 요구 농지 확보 대체를
▲ 밀양시 부북면 감천리 도로변 일대 상점들이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 조성지에 편입되자 소유자들이 생존권 대책을 요구하고 있다.
 밀양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 조성 예정지에 편입된 일부 상점주들이 생존권이 막막해진다며 대책을 요구하고 있다.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LH 밀양사업단이 최근 보상 설명회를 개최한 가운데 부북면 감천리 4차선 도로변 일대 상가지역이 사업지에 편입되자 이곳의 자영업자들이 반발하고 있는 것이다.

 이들은 사업 예정지에서 배제해 줄 것을 수차례 건의했으나 불가하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상가 주민들은 "지난 2010년 계획에는 사업 예정지가 아니었는데 이제와서 편입된 이유를 알 수 없다"며 "보상부지로 편입되면 앞으로 살아갈 일이 막막하다"고 하소연하고 있다.

 상점주 박모(84) 씨는 "밀양시 도시계획도를 전적으로 믿고 전 재산을 들여 지금까지 열심히 일해 왔다"며 "보상설명회에서 갑자기 상가를 편입시킨 경위에 대해 질의했으나 답을 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상가 주민들은 농지를 추가 확보해 대체해 줄 것을 요구하며 생존권 보장을 위해 사업지 편입에 결사 반대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LH사업단은 올 7~9월에 토지 및 지장물 등을 조사하고 10~11월 보상계획공고 및 보상심의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협의보상은 내년 4월부터 개시할 예정이다.

 상점주 또 다른 박모씨(57)는 "사업 초기부터 민원에 불성실한 답변으로 일관하고 있어 앞으로 보상이 차질없이 진행될지 걱정이 앞선다"며 "지역발전도 좋지만 주민들의 민원에 적극 대처해 주는 자세가 필요한게 아니냐"고 불만을 표시했다.

 밀양나노산단 조성사업 시행자인 LH는 3천209억 원을 들여 부북면 오례ㆍ감천ㆍ제대리 일대 166만㎡(50만 평) 부지에서 내년 10월 착공해 오는 2020년 말까지 산단을 조성하고 관련기업들을 유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