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59 (토)
이북초에서 불어오는 미래형 학교 바람~
이북초에서 불어오는 미래형 학교 바람~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7.17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북초 행복한 학습공동체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이북초등학교(교장 이숙남)는 지난 13일에 교원을 대상으로 하는 행복한 학습공동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북초등학교(교장 이숙남)는 지난 13일에 교원을 대상으로 하는 행복한 학습공동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김해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원센터 조용국 파견교사를 강사로 하여 1시간 가량 진행된 이 연수는 행복학교의 기본 철학을 주제로 했다.

본 연수는 경남 행복학교의 4대 과제인 ①민주적인 학교 문화 조성, ②배움중심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③전문적인 학습공동체 구축, ④소통과 배려의 공동체 학 교 형성이 의미하는 바와, 구체적인 실현 방안에 대해 이북초등학교 교원이 함께 생각하고 논의해보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이 연수에 참가하였던 교사 홍규진은 “학생들이 행복하고 배움이 일어나는 수업을 위해서는 학교가 변화하는 것이 꼭 선행돼야 할 것 같다. 오늘 이 연수가 변화하고 있는 이북초에 날개를 달아준 기회가 아니었나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덧붙여 본교는 학교장 중심의 권위적인 의사결정 방식을 지양하고, 학교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민주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행복한 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마을 교육과정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변화하는 학교로 향해 나아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