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45 (목)
창원시, 의로운 시민 예우한다
창원시, 의로운 시민 예우한다
  • 오태영 기자
  • 승인 2017.05.29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상수 시장 적극 발굴 당부
 창원시가 의로운 시민을 적극 발굴해 예우하고 순국선열 등 자랑스러운 우리역사 알리기에 나선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29일 간부회의에서 폐지를 수집해 나르던 할머니를 도운 새벽 아르바이트 학생들을 언급하며 “이번 학생들의 미담은 우리 사회가 지향해야 할 가치에 대해 행동으로 보여준 좋은 사례”며 “이런 선행을 널리 전파하고 더 많은 시민이 동참할 수 있도록 사회 분위기를 조성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안 시장은 “의로운 시민을 발굴하는데 적극성을 갖고 이들에 대한 예우에도 부족함이 없어야 할 것”이라며 관련 부서의 발굴노력과 예우를 당부했다.

 표창이나 증서를 수여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각종 행사나 공연 등에 초청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안 시장은 이와 함께 다음 달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우리가 누리는 풍요와 행복, 민주주의는 목숨을 아끼지 않은 수많은 순국선열의 희생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각종 아카데미와 영상 매체, 시보 등을 통해 자랑스런 우리나라 역사 알리기에 앞장서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시장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회구성원은 역사라는 공동의 기억을 보존하고 계승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안 시장은 지난 2일 새벽 아르바이트를 마치고 귀가하던 도중 폐지를 가득 싣고 고물상으로 향하던 80대 할머니가 커브길에서 수레가 넘어져 폐지가 쏟아지자 달려가 폐지를 정리한 뒤 직접 수레를 고물상까지 끌고 가는 선행을 베푼 서유진, 이유정, 양희정 3명의 경남대생에게 표창을 전수한 바 있다.

 안 시장은 또 지난 2월 청소를 하던 중 940만 원의 돈 봉투를 습득해 주인에게 돌려준 마산회원구 환경미화원 정성하(39) 씨와 지난해 10월 10명이 사망한 울산 관광버스 화재 참사 현장에서 자신의 차로 부상자들을 구조한 의인 소현섭(31) 씨에게도 표창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