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49 (금)
BTS, K팝 아이돌 첫 `빌보드` 수상
BTS, K팝 아이돌 첫 `빌보드` 수상
  • 연합뉴스
  • 승인 2017.05.22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 소셜 아티스트`상 싸이 13년 `비디오` 받아
▲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수상 후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BTS)이 K팝 아이돌 그룹 최초로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에서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1일 오후 8시(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2017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받았다. 이 시상식에서는 싸이가 지난 2013년 `강남스타일`로 `톱 스트리밍 송`의 비디오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저스틴 비버, 셀레나 고메스, 아리아나 그란데, 션 멘데스 등 세계적인 팝스타와 함께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후보에 올라 상을 거머쥐었다.

 이 부문은 지난해 3월부터 1년간 앨범 및 디지털 노래 판매량,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횟수, 공연 및 소셜 참여 지수 등 데이터와 지난 1일부터 진행된 글로벌 팬 투표를 합산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지난 2011년 처음 생긴 이래 수상자를 홈페이지에 공개했으나 이번에 처음으로 무대에서 발표하고 시상했다.

 미국 배우 로건 폴로부터 트로피를 받은 방탄소년단의 랩몬스터는 "사랑하고 감사하다. 더 멋진 방탄소년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들이 수상자로 호명되자 객석에서는 환호가 나왔고 휴대전화로 사진을 찍는 이들이 화면에 잡히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의 이번 수상은 하루 아침에 일군 성과가 아니다

 이들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지난 2015년 12월 `화양연화 파트.2`를 시작으로 올 3월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까지 4개 앨범을 연속 진입시키며 K팝 사상 첫 기록을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