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47 (화)
경남교육노조 "정원감축 철회를"
경남교육노조 "정원감축 철회를"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4.24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직 조정안 반대 교육청 "연차 정원 줄여"
▲ 24일 오전 경남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경남교육노조가 공무원 정원감축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며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경남교육청 공무원노조가 교육청이 추진 중인 `일반직공무원 정원 조정안` 철회를 촉구했다.

 노조는 24일 오전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일반직공무원 직렬별 정원기준은 정원감축 대상이 3개 직렬에 국한돼 직군ㆍ직렬간 형평성이 결여돼 있다"며 "중ㆍ장기적 조직인력 운영 계획과 향후 공직사회 변화 등 세밀한 분석이 부족한 해당 계획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총액인건비제는 지방공무원 구조조정, 정원감축 등 공공성과 공익성을 담보하지 않는 제도일 뿐만 아니라 조직ㆍ보수ㆍ예산에 대한 자율을 가장한 강압적 통제장치인 동시에 인력 감축 수단"이라며 "지방공무원 정원을 감축해서는 안 된다고 도교육청에 수차례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 노사관계를 악화시키는 일체 행위를 중단하고 지방공무원 정원 확대와 6, 7급 승진적체 해소를 요구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은 전체 지방 공무원 정원 및 현재 인력을 감축하는 방안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현재 결원 수가 많고 대체 가능한 직렬의 결원 범위 내에서 연차적으로 정원을 줄여 행정 수요에 맞는 일반직 공무원 직렬로 재조정하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향후 오는 2019년까지 70~80명이 필요하며 이는 새로운 행정 수요를 미반영한 인원으로 더 많은 인력이 부족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교육청과 노조는 지난달부터 세 차례 `일반직공무원 직렬별 정원 기준` TF에 참여해 정원 감축 계획을 협의했지만, 의견 차를 좁히지 못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